전공소개 주임교수소개 다전공 응용 트랙 교육과정 커뮤니티 자료실
주임교수소개
 연계융합전공 주임교수소개
이름
천세학
전공
MIS, 데이터사이언스, e비즈니스, 공유경제
연구실
무궁관 907호
학력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 박사
주요 경력
한림대학교 조교수, 일리노이(어바나샴페인), 인디애나(블루밍턴) 대학교 초빙교수

연구 분야
공유경제와 행복경제학, 머신러닝과 금융공학, 예측기반 금융로봇 예측시스템개발, e비즈니스 핀테크
담당 교과목
경영정보시스템, 프로그래밍기초와 실습, 비즈니스어널리틱스, 데이타마이닝과 파이썬,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저널 논문
◾ 전기차 구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분석: 테슬라 소비자 리뷰를 중심으로, 지능정보연구, vol.30 No.3 pp.1~26, 2024천세학
◾ Analysis of Factors Affecting the Loan Growth of Banks Focusing on the Non-performing Loans, Journal of Risk and Financial Management, 2024천세학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of PM10 between China and Korea Using Big Data for a Sustainable Environment, SUSTAINABILITY, vol.16 No.12, 2024천세학
◾ The Effects of Corporate Financial Disclosure on Stock Prices A Case Study of Korea’s Compulsory Preliminary Earnings Announcements, Journal of Risk and Financial Management, vol.16 No.12 pp.1~9, 2023천세학
◾ ANALYSIS OF THE EFFECTIVENESS OF THE PERIODIC AUDITOR DESIGNATION SYSTEM, Journal of Research Administration, vol.5 No.2, 2023천세학
◾ 커널밀도추정(Kernel Density Estimation)과 합성곱 신경망(Convolution Neural Network)을 이용한 아파트 가격 예측, 상업교육연구, vol.37 No.6 pp.33~53, 2023천세학
◾ 손익구조변경공시의 흑자전환, 적자전환 정보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상업교육연구, vol.37 No.5 pp.29~47, 2023천세학
◾ 텍스트마이닝을 이용한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소비자 리뷰 비교 분석: 현대차를 대상으로, 상업교육연구, vol.37 No.3 pp.123~154, 2023천세학
◾ 신용카드 거래데이터를 통해서 살펴본 COVID-19가 오프라인과 온라인 시장 매출에 미친 영향 분석, 상품학연구, vol.40 No.3 pp.41~45, 2022천세학
◾ The Effect of Cash Incentive Projects on the Social Value Performances of Social Enterprises: An Empirical Analysis of SK's Social Progress Credit in Korea, SUSTAINABILITY, vol.14 No.10, 2022천세학
◾ A New Trend Pattern-Matching Method of Interactive Case-Based Reasoning for Stock Price Predictions, SUSTAINABILITY, vol.14 No.3, 2022천세학
◾ Vicarious Liability under a Strict Liability Rule, Asian Journal of Law and Economics, vol.12 No.3 pp.287~297, 2021천세학
◾ 공급사슬망에서의 제조회사의 옴니채널전략: 소매회사들의 전략적 행동에 관한 사례, 상품학연구, vol.39 No.2 pp.59~69, 2021천세학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유가치창출(CSV) 활용:국내외 에너지 화학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상업교육연구, vol.35 No.1 pp.61~94, 2021천세학
◾ The Effects of Fast Food Restaurant Attributes on Customer Satisfaction, Revisit Intention, and Recommendation Using DINESERV Scale, SUSTAINABILITY, vol.12 No.18, 2020천세학
◾ Geometric Case Based Reasoning for Stock Market Prediction, SUSTAINABILITY, vol.12 No.17, 2020천세학
◾ 코넥스(Korea New Exchange) 시장에서 ETF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상업교육연구, vol.34 No.2 pp.53~72, 2020천세학
◾ Cloud Services and Pricing Strategies for Sustainable Business Models: Analytical and Numerical Approaches, SUSTAINABILITY, vol.12 No.1, 2020천세학
◾ Hybrid marketing channel strategies of a manufacturer in a supply chain: game theoretical and numerical approaches,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vol.20 No.4 pp.187~202, 2019천세학
◾ 데이터 크기에 따른 k-NN의 예측력 연구: 삼성전자주가를 사례로, 지능정보연구, vol.25 No.3 pp.239~251, 2019천세학
◾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 현황과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해외의 암호화폐 정책을 중심으로, 상업교육연구, vol.33 No.2 pp.47~70, 2019천세학
◾ Analyzing Online Car Reviews Using Text Mining, SUSTAINABILITY, vol.11 No.6, 2019천세학
◾ E-Commerce Liability and Security Breaches in Mobile Payment for e-Business Sustainability, SUSTAINABILITY, vol.11 No.3, 2019천세학
◾ The Economy of Communion as a New Ideal Economy,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 Technology,, vol.7 No.4 pp.1426~1428, 2018천세학
◾ CSR과 시장경제의 진화 : LG디스플레이 사례연구, 상업교육연구, vol.32 No.5 pp.27~50, 2018천세학
◾ Machine Learning Techniques and Statistical Methods for Business Applications, Advanced Science Letters, vol.24 No.7 pp.5474~5477, 2018천세학
◾ Cannibalization and competition effects on a manufacturer's retail channel strategies: Implications on an omni-channel business model, DECISION SUPPORT SYSTEMS, vol.109 No.Special SI pp.5~14, 2018천세학
◾ 4차 산업혁명과 노동시장의 변화: 회계 세무직을 중심으로, 상업교육연구, vol.32 No.2 pp.59~76, 2018천세학
◾ Apple사(社) 로고(Logo) 변천사를 통해서 본 Apple사(社)가 갖는 5가지 예술성에 관한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vol.7 No.9 pp.177~186, 2017천세학
◾ Security and Liability in Smart Mobile Environ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Urban Design for Ubiquitous Computing International Journal of Urban Design for Ubiquitous Computing, vol.5 No.1 pp.27~32, 2017천세학
◾ 다중 채널 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 비즈니스의 수익 모델과 마케팅 전략: 국내 MCN의 사례를 중심으로,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vol.7 No.1 pp.17~24, 2017천세학
◾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방송 포맷의 가치 요인을 통해서 본 한국 방송 포맷의 해외 진출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문화산업연구, vol.16 No.4 pp.101~113, 2016천세학
◾ Transaction security investments in online marketplaces: An analytical examination of financial liabilities, Decision Support Systems, vol.92 pp.91~102, 2016천세학
◾ 해외병행 수입상품의 유통채널과 개선점, 상품학연구, vol.34 No.5 pp.19~26, 2016천세학
◾ 한국 드라마의 성공 요인과 중국의 문화산업에 미치는 영향, 문화산업연구, vol.16 No.3 pp.137~145, 2016천세학
◾ Economic Analysis of Privacy Enhancing Technologies (PETs) and Adoption Strategy, 산업혁신연구, vol.32 No.2 pp.33~43, 2016천세학
◾ Green Supply Chain and Practical Activities in the Construction Industry: Case Study for Korean Construction Companies, 상품학연구, vol.33 No.6 pp.171~176, 2015천세학
◾ 상품의 명품화 기획과 마케팅 전략: 서유럽 예술적 관점에서 본명품의 속성 분석, 상품학연구, vol.33 No.3 pp.131~144, 2015천세학
◾ UCSD CONNECT의 기업보육 성공요인, 디지털융복합연구, vol.13 No.1 pp.135~149, 2015천세학
◾ 스마트 환경에서의 전자금융거래와 소비자 보호, 상품학연구, vol.32 No.6 pp.93~99, 2014천세학
◾ 공연예술 상품의 보급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오페라의 상업화 사례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vol.32 No.6 pp.171~179, 2014천세학
◾ Service models and pricing schemes for cloud computing, CLUSTER COMPUTING-THE JOURNAL OF NETWORKS SOFTWARE TOOLS AND APPLICATIONS, vol.17 pp.529~535, 2014천세학
◾ 스마트폰 문화와 MVNO(알뜰폰) 정책에 관한 소고, 문화산업연구, vol.14 No.1 pp.57~67, 2014천세학
◾ Property tax and its effects on strategic behavior of leasing and selling for a durable-goods monopolist, INTERNATIONAL REVIEW OF ECONOMICS & FINANCE, vol.29 pp.132~144, 2014천세학
◾ Bargaining Power in Supply Chain and Optimal Hybrid Marketing Channel Strategies,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vol.109 pp.1343~1347, 2014천세학
◾ Network Capacity and Access Pricing for Cloud Services,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vol.109 pp.1348~1352, 2014천세학
◾ A Study on the Effect of Governance Adequacy on th Corporate Performance,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vol.107 pp.59~66, 2013천세학
◾ The burden of proof and the optimal security investment of firms in ubiquitous computing, PERSONAL AND UBIQUITOUS COMPUTING, vol.17 pp.965~969, 2013천세학
◾ New Database Mapping Schema for XML Document in Electronic Commerce, Lecture Notes in Electrical Engineering, 2013천세학
◾ The role of R&D and corporate governance in Korea: IT firms versus non-IT firms, INFORMATION TECHNOLOGY & MANAGEMENT, vol.14 pp.29~41, 2013천세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매개효과: 지배구조와 기업성과를 중심으로, 상업교육연구, vol.27 No.1 pp.125~148, 2013천세학
◾ A Study on the Effect of Governance Adequacy on the Corporate Performance,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vol.107 , 2013천세학
◾ 환경의식과 환경지식이 소비자의 녹색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vol.30 No.7 pp.13~18, 2012천세학
◾ Environmental Awareness in Green Supply Chain and Green Business Practices: Application to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Lecture Notes in Electrical Engineering, vol.203 pp.429~435, 2012천세학
◾ Computational Analysis of the Bargaining Power and Channel Strategies in Supply Chain Relationship, Lecture Notes in Electrical Engineering, vol.203 , 2012천세학
◾ New Hybrid Data Model for XML Document Management in Electronic Commerce, Lecture Notes in Electrical Engineering, 2012천세학
◾ Soft Realtime Xen Virtual Machine Scheduling Using Compositional Model, Lecture Notes in Electrical Engineering, pp.59~66, 2012천세학
◾ Minimizing Metadata Size for File Synchronization Using Variable-Length Chunking, Lecture Notes in Electrical Engineering, vol.164 pp.349~357, 2012천세학
◾ The burden of proof and the optimal security investment of firms in ubiquitous computing, PERSONAL AND UBIQUITOUS COMPUTING, 2012천세학
◾ Emerging dual channel system and manufacturer's direct retail channel strategy, INTERNATIONAL REVIEW OF ECONOMICS FINANCE, vol.20 No.4 pp.812~825, 2011천세학
◾ 방송사 요인과 프로그램 요인이 시청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중소 해외한국어방송사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vol.29 No.3 pp.107~115, 2011천세학
◾ 글로벌 SCM에서의 위험관리 프레임웍에 관한 연구: A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vol.29 No.2 pp.137~146, 2011천세학
◾ 국내 중소기업들의 공급사슬망관리(SCM)에 대한 참여 동기에 관한 연구, 상업교육연구, vol.25 No.1 pp.135~150, 2011천세학
◾ Cost-sensitive case-based reasoning using a genetic algorithm: Application to medical diagnosis, ARTIFICIAL INTELLIGENCE IN MEDICINE, vol.51 pp.133~145, 2011천세학
◾ 기업 내부 및 외부의 신뢰적 요소가 SCM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vol.29 No.1 pp.117~126, 2011천세학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its performances: Application to SRI (Socially Responsible Investing) mutual funds, Communications in Computer and Information Science, vol.184 CCIS No.PART 1 pp.200~203, 2011천세학
◾ Future green technologies and performances: A case study of the Korean stock market, Communications in Computer and Information Science, vol.184 CCIS No.PART 1 pp.196~199, 2011천세학
◾ Smart mobile banking and its security issues: From the perspectives of the legal liability and security investment, Communications in Computer and Information Science, vol.184 CCIS No.PART 1 pp.190~195, 2011천세학
◾ 전자상거래하에서의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간의 채널 협상력에 따른 가격전략에 관한 연구: 유통업자브랜드와 제조업체브랜드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vol.28 No.6 pp.73~80, 2010천세학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의 고객 충성도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vol.28 No.6 pp.155~162, 2010천세학
◾ 기업투자 유치를 위한 자원의 효율적 배분에 대한 연구, 경영교육연구, vol.13 No.2 pp.157~181, 2009천세학
◾ 기업투자 유치를 위한 자원의 효율적 배분에 관한 연구, 경영교육연구, vol.13 No.2 pp.157~181, 2009천세학
◾ A Decision Model for Advertising Expense: From the Perspective of the Blockholder's Private Benefits, 상품학연구, vol.27 No.2 pp.123~130, 2009천세학
◾ 전자상거래하에서 채널갈등과 닷컴기업의 분할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vol.27 No.2 pp.23~31, 2009천세학
◾ A Decision Model for Advertising Expense: From the Perspective of the Blockholder's Private Benefits, 상품학연구, vol.27 No.2 pp.123~130, 2009천세학
◾ 전자상거래하에서 채널갈등과 닷컴기업의 분할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vol.27 No.2 pp.23~31, 2009천세학
◾ 요인분석을 통한 지역 기업 유치 요인에 관한 연구: 강원도의 환경요인과 정책요인들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vol.26 No.3 pp.49~57, 2008천세학
◾ 요인분석을 통한 지역 기업 유치 요인에 관한 연구: 강원도의 환경요인과 정책요인들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vol.26 No.3 pp.49~57, 2008천세학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서의 국내 모바일 비즈니스 전망과 활성화 방안, 상품학연구, vol.26 No.2 pp.67~77, 2008천세학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서의 국내 모바일 비즈니스 전망과 활성화 방안, 상품학연구, vol.26 No.2 pp.67~77, 2008천세학
◾ Data Mining Technique for Medical Informatics - Detecting Gastric Cancer Using Case-based Reasoning and Single Nucleotide Polymorphisms, expert systems - 직접입력, vol.0 No.0 pp.0~0, 2008천세학
◾ Data mining technique for medical informatics: detecting gastric cancer using case-based reasoning and single nucleotide polymorphisms, EXPERT SYSTEMS, vol.25 pp.163~172, 2008천세학
◾ 전자상거래하에서의 하이브리드 마케팅 채널의 믹스 전략에 관한 연구,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ol.17 No.2 pp.83~95, 2007천세학
◾ 전자상거래하에서의 하이브리드 마케팅 채널의 믹스 전략에 관한 연구,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ol.17 No.2 pp.83~95, 2007천세학
◾ 온라인 콘텐츠 시장에서의 가격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분석, 한국경영과학회지, vol.31 No.3 pp.53~62, 2006천세학
◾ A new hybrid data mining technique using a regression case based reasoning: Application to financial forecasting,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31 No.2 pp.329~336, 2006천세학
◾ New knowledge extraction technique using probability for case-based reasoning: application to medical diagnosis, EXPERT SYSTEMS, vol.23 pp.2~20, 2006천세학
◾ 전자상거래에서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소매기업의 가격 경쟁 모델에 관한 분석,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ol.15 No.3 pp.1~8, 2005천세학
◾ Pricing strategies in B2C electronic commerce: analytical and empirical approaches, DECISION SUPPORT SYSTEMS, vol.40 pp.375~388, 2005천세학
◾ 최종사용자의 입장에서 본 정보속성이 정보시스템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회계분야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vol.18 No.1 pp.355~374, 2005천세학
◾ Dynamic adaptive ensemble case-based reasoning: application to stock market prediction,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28 pp.435~443, 2005천세학
◾ Analysis of price competition and strategic implications for heterogeneous market structure, International Review of Economics and Finance, vol.14 No.4 pp.455~468, 2005천세학
◾ XML 문서의 효율적인 검색과 재사용성을 위한 데이타 모델링, 지능정보시스템학회논문지, vol.10(3) No.10(3) pp.27~37, 2004천세학
◾ 전자상거래에서의 번들링 상품으로서의 택배서비스에 관한 분석, 2004천세학
◾ Automated generation of New Knowledge to Support Managerial Decision Making, vol.21(4) No.21(4), 2004천세학
◾ Data Modeling for XML Database Based on Hybrid Data Model, 2004천세학
◾ Data mining for financial prediction and trading: application to single and multiple markets, vol.26(2) No.26(2) pp.131~139, 2004천세학
◾ Impact of Momentum Bias on Forecasting through Data Mining: Case Study for Foreign Exchange Rate, vol.24(1) No.24(1) pp.115~122, 2003천세학
◾ Chaotic Analysis of Predictability versus Knowledge Discovery Techniques: Case Study for Stock Marke, vol.19(5) No.19(5) pp.264~272, 2002천세학
◾ Financial Forecasting through Data Mining: A comparative evaluation of Probabilistic Neural Networks, pp.159~175, 2002천세학
학술대회
◾ 장세훈·천세학(서울과학기술대학교), 뉴스기사 감성분석과 거시지표를 활용한 주가예측: 회귀분석과 LSTM 결과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상업경영학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4천세학
◾ 한은주(서울과기대) 정현조(서울과기대) 천세학(서울과기대), 회귀모형과 LSTM을 통합한 서울시 아파트 가격예측 모형 에 관한 연구, 회귀모형과 LSTM을 통합한 서울시 아파트 가격예측 모형 에 관한 연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4천세학
◾ 천세학 이준범, 이기주의 이타주의의 경쟁모델: 파이썬을 이용한 에이전트기반모델링, 이기주의 이타주의의 경쟁모델: 파이썬을 이용한 에이전트기반모델링,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천세학
◾ 천세학 이준범, 행복경제학으로 나아감: 관계재와 효용에 관한 담론, 한국상업교육학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천세학
◾ 이원하 천세학, Analysis of Conflict between Full-time and Non-regular Employee Groups in Korea: Case Study of Incheon Airport Corporation and its Outsourcing Companies,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술대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천세학
◾ 최율 천세학, The Effects of Drug Prescription on Obesity: Case Study of Korean Adults using a Survey Method,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술대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천세학
◾ 이원하 천세학, Analysis of the Effectiveness of the Periodic Auditor Designation System,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술대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천세학
◾ 트랑 천세학, A Study on Purchase Intention of VinFast Cars Applying Extended Theory of Planned Behavior: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Patriotism of Vietnamese Consumers,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술대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천세학
◾ 유선근 천세학, The Effects of Accounting Information Disclosure on Stock Prices: Comparison of Surplus and Deficit Transition and Quantified Profit and Loss Change Information, 한국상업교육학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천세학
◾ 최율 천세학, Factors Affecting Overweight and Obesity among Korean Adults: Focusing on the Effect of Economic Activity on Obesity,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술대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천세학
◾ 전민재(세종대), 천세학(서울과기대), 서울시 생활 인구 이동 추적을 통한 상권 매출액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제주대학교, 2023천세학
◾ 정현조(서울과기대), 임가연(숭실대), 지서현(홍익대), 전현태(인하대), 전민재(세종대), 천세학(서울과기대), LLM을 활용한 악성민원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창원시 민원데이터를 사례로,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제주대학교, 2023천세학
◾ 오연주(성균관대), 유혜연(한국외대), 윤정수(연세대), 이동현(강남대), 신현우(서울과기대), 홍석 호(단국대), 천세학(서울과기대), 공간적 자기상관관계분석을 통한 서울시 자치구별 사회복지정책 비교연구: 한부모가정 지원 시 스템을 사례로,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제주대학교, 2023천세학
◾ 정현조 김건우 천세학, A Study on Prediction for Housing Prices using Integrating Regression and CNN: A Case Study of Seoul Apartment Prices,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부산 벡스코, 2023천세학
◾ 한은주 천세학,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소비자 리뷰 비교 분석 : 에드먼즈닷컴의 현대자동차를 대상으로, 한국상업교육학회, 서울과학기술대학, 2023천세학
◾ 최율 천세학, 한국 성인의 비만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경제활동의 정신적 스트레스와 비만 관계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상업교육학회, 서울과학기술대학, 2023천세학
◾ 함태웅 천세학, NFT(Non-Fungible Tokens)시장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주요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상업교육학회 프로시딩, 서울과학기술대학, 2023천세학
◾ 이호원 김효일 차동훈 천세학, 주거형태와 가구구성원수가 1인당 수돗물 사용량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 수돗물 사용량 데이터를 이용하여, 한국상업교육학회, 서울과학기술대학, 2023천세학
◾ 장세훈 천세학, 뉴스기사의 키워드 분석과 감성분석 통한 주가예측: 야후파이낸스와 CNN의 뉴스기사를 이용해서, 2023 (사)한국상업교육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 프로시딩, 서울과학기술대학, 2023천세학
◾ 천세학, EoC, 사마리아인의 딜레마, 현대경제학에서의 의미, 한국상업교육학회, 서울과학기술대학, 2023천세학
◾ 천세학, 시장경제에서의 상호성 이론과 관계성: 게임이론으로 본 시민경제의 정신, 한국상업교육학회, 서울과학기술대학, 2023천세학
◾ 이준범 천세학, 이기적인 사람은 이타적인 사람에게 갈까? 파이썬을 이용한 에이전트기반모델링, 한국상업교육학회 하계학술대회 발표집, 서울과학기술대학, 2023천세학
◾ 박진혁 이원하 유선근 천세학, 은행의 대출행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분석: 몽골의 은행들을 대상으로, 한국상업교육학회, 서울과학기술대학, 2023천세학
◾ 곽지영 배현경 윤태호 천세학 , COVID-19가 문화여가 소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신한카드 소비데이터를 중심으로ᅠ,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이화여자대학교, 2022천세학
◾ 함태웅 천세학, NFT 가치 산정 방법에 관한 연구 암호화폐와NFT시장의 상관분석, 한국경영과학회, 한양대학교, 2022천세학
◾ 천세학 이준범, Segregation or Association Which is a better model in human society, 한국경영과학회, 한양대학교, 2022천세학
◾ 최율 천세학, 한국 성인의 비만에 영향을 미치는 영향 분석 경제활동, 우울증, 수면, 정신건강, 신체활동과의 관계_최율.v5, 한국경영과학회, 한양대학교, 2022천세학
◾ 천세학장재원, 사용자 상호작용기반의 사례기반추론 주가예측시스템 개발,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온라인/국민대학교, 2021천세학
◾ 유선근 천세학, 손익구조변경공시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분석, 2021 한국경영과학회, 대한상공회의소/줌 온라인, 2021천세학
◾ 이준범 천세학, 사회적 기업의 재무적 인센티브 지급 요인과 효과 분석_초안, 2021 한국경영과학회, 대한상공회의소/줌 온라인, 2021천세학
◾ 이준범 천세학,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전략, 한국상업교육학회, 백석대학교, 2020천세학
◾ 천세학, 공급사슬망에서의 제조회사의 옴니채널전략, 한국상업교육학회, 백석대학교, 2020천세학
◾ 2, 랜덤성에 기반한 인공지능 오목의 구현, 2020년 춘계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프로시딩, 연세대학교, 2020천세학
◾ 이재철 천세학, LSTM분류의 KOSPI 지수 예측에의 적용, 한국지능정보시스템 춘계학술대회, 연세대학교, 2020천세학
저역서
◾ 천세학, 원리가 보이는 파이썬 빅데이터 분석 기초와 실습, 저서, 9791156646433, 한빛미디어, 2023천세학
◾ 백동현, 경영정보시스템의 이해, 역서, 978-98-13137-75-2, 한티미디어, 2022천세학
◾ 루이지노 브루니 지음, 콤무니타스 이코노미 : 모두를 위한 경제는 어떻게 가능한가, 역서, 9791197142208, 북돋움coop(북돋움출판협동조합), 2020천세학
연구프로젝트
◾ 코넥스(Korea New Exchange) 시장에서 ETF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산학협력단, 2019.09.~2020.08.천세학
◾ 공급사슬망에서의 제조회사의 옴니채널전략: 게임이론과 실증분석을 통한 소매회사의 전략적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연구재단, 2019.07.~2021.06.천세학
◾ 데이터 크기에 따른 k-NN의 예측력 연구, 산학협력단, 2019.03.~2020.02.천세학
수상
◾ 우수논문발표상, 우수논문발표상, 한국상업경영학회, 2024천세학
◾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회 우수발표 논문상,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회 우수발표 논문상,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회 우수발표 논문상, 2023천세학
◾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회 우수발표 논문상,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회 우수발표 논문상, 한국상업교육학회 동계학회 우수발표 논문상, 2023천세학
◾ 한국 성인의 비만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경제활동의 정신적 스트레스와 비만 관계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우수논문발표상, 한국상업교육학회, 2023천세학
◾ 주거 형태와 가구구성원수가 1인당 수돗물 사용량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 수돗물 사용량 데이터를 이용하여, 우수논문발표상, 한국상업교육학회, 2023천세학
◾ 이기적 사람은 이타적인 사람에게 갈까? 파이썬을 이용한 에이전트기반모델링, 우수논문발표상, 한국상업교육학회, 2023천세학
◾ 한국 에너지학회 우수논문상, 한국 에너지학회 우수논문상, 한국 에너지학회, 2021천세학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Tel : 02-970-9313
Copyright (c)2017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